학교민원부서 및 이용시간 | |||||||||
● 학교민원부서 | |||||||||
| |||||||||
● 민원이용시간 : 평일 08:40~16:40 | |||||||||
제증명 발급 안내 | |||||||||
방문 : 신분증을 지참하고 학교를 방문하시면 보유하고 있는 자료(학적부 등)를 대조확인 하거나 교육행정정보시스템(NEIS)등을 통해 즉시 민원서류를 발급해드립니다. | |||||||||
팩스(FAX)민원 | |||||||||
신분증을 지참하고 전국 시ㆍ도교육청 민원실 및 국/공/사립 초/중/고등학교 행정실을 방문하여 신청서를 작성하시면 팩스(FAX)로 민원을 신청하고 3시간이내 교부받을 수 있습니다. | |||||||||
처리절차 | |||||||||
발급대상 안내 | |||||||||
| |||||||||
인터넷 민원(Home-Edu 민원서비스) | |||||||||
초·중·고 교육관련 민원서류 13종에 대해 교육청 또는 학교를 방문하지 않고 가정에서 인터넷을 통해 편리하게 온라인 발급이 가능합니다. | |||||||||
서비스 내용 | |||||||||
| |||||||||
※ 인사 관련 증명서는 국·공립학교에 근무하는 교직원에 한함 | |||||||||
민원서류 온라인 발급 이용절차 | |||||||||
- 홈페이지 접속 및 로그인 | |||||||||
홈에듀(URL) : http://www.neis.go.kr ※ http://www.neis.go.kr 접속 후 초기화면 민원서비스의 해당 시·도교육청 선택 | |||||||||
- 신원확인(공인인증서) | |||||||||
홈에듀 민원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사전에 공인인증서를 발급 받아 신원확인 절차를 거쳐야 민원서류 발급이 가능함 | |||||||||
- 민원서류 신청 | |||||||||
온라인 발급 가능한 민원에서 해당 민원종류를 선택 후 민원인 신청정보 입력(주소, 용도, 통수 등) | |||||||||
- 민원서류 발급(프린터 출력) | |||||||||
민원서류 발급이 가능한 프린터인지 시·도교육청 홈에듀 민원서비스의 [발급지원프린터목록]에서 확인함 민원인은 [발급내역조회]에서 인터넷으로 발급한 민원서류에 대한 발급내역 조회와 확인이 가능함 | |||||||||
※ 수수료 결제 후 출력을 하지 않았거나, 출력오류로 인해 정상적으로 출력이 되지 않은 경우 시·도교육청 홈에듀 민원서비스의 [발급내역조회]에서 발급번호를 클릭하면 민원서류 출력이 가능함 | |||||||||
Home-Edu 민원서비스 대한민국 전자정부 |